欢迎来到혁신과발전뉴스

혁신과발전뉴스

교통안전공단 "반려동물 안고 운전 시 사고위험 4.7배 높아"

时间:2024-03-29 04:40:20 出处:지식읽기(143)

교통안전공단 "반려동물 안고 운전 시 사고위험 4.7배 높아"

이승연 기자
이승연 기자기자 페이지

"이동형 케이지·운반상자 전용 안전벨트 사용해야"

반려동물 동반 운전
반려동물 동반 운전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이승연 기자 = 반려동물을 안은 채 운전할 경우 교통사고 위험성이 4.7배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개인택시 면허 교육생 669명을 대상으로 사고 위험을 평가한 결과, 반려동물을 안은 운전자의 인지·반응·조작 능력이 확연히 둔화됐다고 21일 밝혔다.

실험 결과에 따르면 반려동물을 안은 운전자는 그렇지 않은 운전자보다 공간지각능력 평가에서 외부 경계선 침범을 9.7배 많이 했으며, 코스 운행 시간은 1.4배 길었다.

광고

종합운전능력 평가에서도 반려동물 동반 운전자는 외부 경계선을 6.3배 더 많이 침범하고, 코스 운행 시간도 1.5배 더 길었다.

공단은 외부 경계선 침범, 코스 운행 시간 기록을 통해 반려동물 동반 운전이 미동반 운전보다 사고 위험성이 평균 4.7배 높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전방 시야 가림, 집중력 분산, 대처능력 저하의 우려가 있으며 반려동물의 돌발행동으로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높다"고 설명했다.

공단은 반려동물을 태운 채 운전할 때는 이동형 케이지, 운반상자 전용 안전벨트 등을 이용해야 안전하다고 권고했다.

또 반려동물용 바닥 카시트를 사용하고, 반려동물을 운전석 주변에서 분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로교통법에 따르면 모든 차의 운전자는 영유아, 동물을 안고 운전장치를 조작해선 안된다.

권용복 공단 이사장은 "작고 소중한 반려동물과 차량에 동승할 때는 반드시 안전조치를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winkite

다음으로 공유:

温馨提示:以上内容和그림整理于网络,仅供参考,希望对您有帮助!如有侵权行为请联系删除!

우정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