欢迎来到혁신과발전뉴스

혁신과발전뉴스

제주관광공사 "조직개편…일하는 조직으로 도약하겠다"

时间:2024-03-29 04:36:39 出处:핫스팟읽기(143)

제주관광공사 "조직개편…일하는 조직으로 도약하겠다"

변지철 기자
변지철 기자기자 페이지

기존 1본부·2실·6그룹에서 1본부·4실로 바꿔

(제주=연합뉴스) 변지철 기자 = 제주관광공사가 조직개편을 단행, 생산성을 바탕으로 한 저비용·고효율의 일하는 조직으로 새롭게 도약한다고 21일 밝혔다.

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조직개편은 지난해 모든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현 조직체계에 대한 인식조사를 통해 도출된 의견을 반영해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조직 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제주도 감사위원회 종합감사에서 지적된 PM(Project Manager)과 FM(Function Manager)이 직제상 관리자에 해당하지 않음에도 관리자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등 명확한 기준 없이 운영되고 있는 점을 개선하는 것에도 주안점을 뒀다.

이에따라 공사는 기존 1본부·2실·6그룹제로 운영됐던 조직을 1본부·4실로 줄였다.

제주 관광의 전략을 수립하고 상품 개발을 통한 국내·외 통합마케팅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관광마케팅실'을 신설, 업무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공사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지역관광 활성화와 글로벌 관광 수용태세 구축을 위해 '관광산업실'을,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강화로 안전관리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짐에 따라 경영기획실에 '안전관리팀'을 신설했다.

공사는 이번 조직개편에서 기존 관광진흥 부서의 업무를 총괄했던 상임이사의 역할을 수익사업까지 확대했으며, 경영기획실은 사장 직속으로 운영함으로써 경영관리와 사업부서 간 명확한 역할 구분에 따른 책임경영을 강화했다.

직제에서도 공사는 기존 PM(Project Manager)과 FM(Function Manager) 제도를 개정, 부서별 관리체계의 책임을 강화한 팀제(팀장제)를 운영한다.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유사 기능을 통합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사업부서 내 핵심 인재를 배치하는 등 지속적인 혁신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며 "책임경영을 강화함으로써 일하는 조직으로 새롭게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bjc

다음으로 공유:

温馨提示:以上内容和그림整理于网络,仅供参考,希望对您有帮助!如有侵权行为请联系删除!

우정 링크: